직업으로, 학벌로, 외모로, 재산으로 등등 급을 나누고 누구는 어느 정도와 어울리고, 이정도면 어느 급인지를 묻는 분들이 많이 보이네요. 물건을 가성비로 사시는 분들이 많이 계서서인지 사람도 물건 가성비 따지듯 급을 나누는게 흔하게 보여요. ...

서로 누가 더 잘나고 훌륭한지 비교하지 말라

직업으로, 학벌로, 외모로, 재산으로 등등 급을 나누고
누구는 어느 정도와 어울리고, 이정도면 어느 급인지를 묻는 분들이 많이 보이네요.

물건을 가성비로 사시는 분들이 많이 계서서인지 사람도 물건 가성비 따지듯 급을 나누는게 흔하게 보여요.

직업별로 뭐가 더 나은지 따지고 비교하고..
내 학벌, 소개팅녀 학벌 따지고 비교하고..
학교 어디어디 급 따지고 나누고 비교하고..

수많은 세상살이 다 내맘같은 사람들 없지만
사람을 급으로 나누는거는 저는 좀 그렇네요.

항상 국민을 개돼지로 보는 정치인들 욕하면서도
실상 이곳에서는 서로 누가 더 잘나고 훌륭한지 급을 나누어서 물건 마냥 비교하는건 저도 맘이 아프네요.

물론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는게 맞지만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구나 그렇게 봐주세요.